하드레진은 소나무의 송진으로 구성된 잉크의 주원재료이며 기초물질입니다.
광명잉크는 자체적으로 생산한 하드레진으로 잉크 바니스를 제조합니다.
하드레진의 자체 배합 설계 기술을 보유한 광명잉크는 10여가지의 하드레진을 축합반응에 의해 제조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다양한 종류의 하드레진은 각각의 특장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 하드레진의 특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2~3개의 하드레진을 혼합하고 쿠킹하여 잉크 바니스를 제조합니다.
잉크에 Color를 입히는 가루형태의 물질을 안료(Pigment)라고 합니다.
액체상태의 바니스에 안료를 투입하여 섞어서 녹이는 공정이 배합공정입니다.
고체 상태의 안료와 액체 상태의 바니스가 완벽히 섞이기 위해서는 특정 온도로 가열된 탱크에서 24시간 동안 숙성공정을 거쳐야 합니다.
안료(Pigment) 입자를 잘게 분쇄하여 바니스에 안료가 잘 혼합되게 하는 작업을 분산공정이라고 합니다. 분산공정은 잉크의 품질 수준을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공정입니다.
잉크 속에 포함된 안료의 입자가 작을수록 잉크의 전이성(Ink transfer)이 향상되고 피인쇄체에 잉크가 고르게 분포될 수 있습니다.
광명잉크는 스위스 뷸러(Bühler)社의 Bühler K-240, K-120, Cobra-mill과 같은 최첨단 자동 Bead mill을 보유하고 있어 24시간 무인 자동화 생산이 가능합니다.
대량으로 생산된 Base잉크를 각 고객사의 요구사양(Specification)에 맞게 각종 보조제(Additive)를 투입하여 주요 물성(Tack, Viscosity, Flow, Drying time 등)을 조정(Adjustment)하는 공정입니다. 광명잉크의 생산관리시스템(MES)에는 고객별, 품목별, 국가별, 계절별로 잉크의 요구사양에 관한 방대한 데이터베이스가 구축되어져 있고, 자동으로 이 데이터베이스가 조정공정에 적용됩니다.
포장 공정은 단순히 잉크를 다양한 포장용기에 담는 것을 넘어서 잉크의 표면과 공기 접촉을 차단하여 잉크가 건조 산화 산화 건조 되는 것을 방지하는 최종 생산 공정입니다.
또한 정밀필터(Filter)를 사용하여 혹시 있을 수 있는 잉크 속 이물질을 최종적으로 필터링(Filtering)하는 과정도 포장공정에서 이루어집니다.
-40℃에서 +50℃까지 전세계 어떤 환경과 기후에서도 완제품의 수명을 극대화하기 위해 광명잉크는 첨단 자동 포장 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광명잉크는 전 세계 인쇄 시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모든 잉크 포장 솔루션을 제공하는 포장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광명잉크가 제공하는 잉크 포장 솔루션은 포장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