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광명잉크, 전 제품군‘일본 에코 마크’인증
일본 ECO MARK (일본친환경제품인증) 국내 최초 취득 |
KMI광명잉크(주) [대표 이남규/www.kmink.co.kr]는 지난 10월초 일본환경협회(JEA)로부터 자사의 매엽잉크 Ecolon과 상업윤전잉크(히트세트잉크) Spectrum 제품에 대해‘일본에코마크(ECO Mark)'를 최종 취득하였다고 밝혔다. 이로써 광명잉크는 지난해 7월 국내 최초로 신문윤전잉크에 대해 일본ECO 마크를 취득한데 이어, 이번 매엽잉크와 히트세트잉크 인증으로 동사가 생산하는 모든 잉크 제품군에 대해 일본 ECO마크 취득을 완료하게 되었다.
일본 에코 마크(일본친환경제품인증)는 일본 환경청의 후원으로 일본 환경협회가 1989년 2월 1일부터 시행한 친환경 상품에 부여하는 환경 마크 제도이다. 일본은 환경에 대한 인식과 규제가 전 세계 어느 나라보다도 높은 시장으로, 일본 에코마크 취득을 위해서는 잉크의 휘발성 물질 함량, 탈묵 용이성 및 잉크 원재료의 유해성 등 잉크 자체의 물성뿐 아니라 생산, 유통 단계에서의 에너지 저감, 유해물질 방출 억제까지도 심의한다.
광명잉크 관계자는 “당사가 생산하는 매엽잉크, 히트세트잉크, 신문윤전잉크, 전 제품군에 대해 일본 ECO마크를 취득함에 따라, 동사의 일본 시장 진출에 더욱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되며, 일본을 제외한 제3국에서의 브랜드 가치 역시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하며“아울러 국내 인쇄업체중 일본시장에 인쇄물을 수출하는 고객사들에게도 일본 현지 환경인증을 받은 잉크를 국내에서 즉시 공급할 수 있어, 국내 고객사들과 win-win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금번 전 제품군에 대한 일본ECO마크 취득의 의미를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