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용 잉크 전문 제조, 판매 업체인 KMi광명잉크㈜ (대표 이남규 www.kmink.co.kr)는 지난 2006년 12월 29일, 중소기업청의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육성사업인 '이노비즈'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노비즈(Inno-Biz : Innovation+Business)란 기술면에서 경쟁력을 확보한 우수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정책자금과 기술 등을 집중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미국과 독일 등 OECD선진국들은 일찍이 정부차원에서 기술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지원함으로써 국가 경쟁력 강화의 중요한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번에 KMi광명잉크㈜는 기술혁신능력, 기술사업화능력, 기술혁신 경영능력, 기술혁신 성과 등 총 15개의 평가항목에서 최우수 A등급을 획득하였다.
KMi광명잉크㈜는 96년 국내 최초로 대두유 윤전잉크를 자체 기술로 개발하여 국내외 신문사에 공급하였으며, 친환경 매엽잉크와 힛셑잉크도 일찍이 선보여 국내외 시장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이 같은 기술혁신과 친환경 제품에 대한 관심으로 지난해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을 국내 잉크 업계 최초로 획득하기도 하였다.
KMi광명잉크㈜ 이남규 대표는 이노비즈 인증 획득은 광명잉크의 30년간 기술 혁신의 결과이며, 차세대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한 중요한 초석이 될 것이다”며 “정부 및 민간 단체, 대학 등과의 기술 교류와 협력을 통해 차세대 신기술 개발에 더욱 매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